본문 바로가기

일상/오늘의 글귀

오늘의 글귀 - 매 1분마다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어바웃타임 #바닐라스카이 #라스트홀리데이

728x90

오늘의 글귀 - 매 1분마다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어바웃타임 #바닐라스카이 #라스트홀리데이

 

매 1분마다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영화 <바닐라 스카이 中>

 

 

 

영화 바닐라 스카이에서는 

"매 1분마다"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말했다

 

사실 우리의 하루 속에는 많은 행운들이 숨어있다

이걸 발견하는 건 우리의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일상의 행운들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나는 핀란드 여행 후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영화 "어바웃 타임 / 라스트 홀리데이"를 보면서 

나만의 답을 발견했다.

 

나는 가족들과 핀란드 여행을 했었는데

이 때 동생과 나는 마지막 날에 엄청 싸우게 됐다.

각자의 상황, 기분 모든 게 이제 쌓였다가 터진 것이다.

서로 할 말 못 할말을 쏟아내고 상처 주었다

 

이런 상태에서 비행기를 타고 기분이 너무 안 좋아서 잠도 안 오고..

영화나 봐야지 라는 마음으로 고른 영화가

- 어바웃 타임

- 라스트 홀리데이

 

이 두 영화는 내 인생 영화다. 

나에게 인생의 중요한 깨달음을 주었고

언제 다시 봐도 이 깨달음은 다시 한번 내 마음을 울리게 만들었다.

 

이 영화들을 보며 나는 가족과의 시간들이 소중하게 느껴졌고

 동생에게 미안함이 몰려왔다. 

 

그리고 동생에게 사과했다. 

가족을 이렇게 상처 주는 게 싫었고, 지금 이 타이밍이 아니면 

이 상처는 오래가거나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상처가 될 거라고 생각했기에..

 

인생을 대할 때 너무 크게 느껴진다면

하루가 내 인생이라고 생각하면 어떨까?

오늘 이 하루가 내 전부라고 생각하고 진심으로 대해보면 어떨까?

 

나에게 오직 일주일의 시간만 주어졌다면 

나는 과연 지금대로 살까? 말할까? 

과연 어떻게 하루를 보내고 있을까?

여기서 깨달음을 얻었다.

 

 

오늘의 글귀 - 매 1분마다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어바웃타임 #바닐라스카이 #라스트홀리데이

 

 

다시 돌아올 두 번의 기회는 없다고 생각하고
인생을 살아보자
오늘의 이 하루부터 시작하자.

- 노리제 - 

 

 

앞으로 오늘의 이 하루는 아주 값진 거다

오늘 하루만을 살아가는 멋진 하루살이가 되어보자

 

내게 다시 돌아올 두 번의 기회는 없다 생각하고

 

오늘 하루에 후회 없이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두려워하지 말고, 사랑하고, 이 하루에 정성을 쏟자.

 

영화 '어바웃 타임'에서처럼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매일매일 사는 동안
최선을 다해 이 여행을 만끽하는 것이다.

 

오늘의 글귀 - 매 1분마다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어바웃타임 #바닐라스카이 #라스트홀리데이

 

 

 

이 하루에 진심을 다하는 순간

인생에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올 것이고

이 기회를 잡는 사람이 될 것이다.

 

 

기회를 잡는 사람이 되고 싶은가

아니면..

기회를 놓치는 사람이 되고 싶은가?

 

<tmi..>

저 핀란드 여행 이후로 난 정말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기 위해 no regret zeze (노리제) 가 내 닉네임이 되었다 😊

오늘 하루에 최선을 다하자!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