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etc

[제로부터 시작하는 요가수련] ep.01 - 다운독/ 차투랑가 / 비라바드라사나/ 우르드바 다누라사나/ 우티타 트리코나 아사나/ 사바사나

728x90

안녕하세요~ 제제 입니다! 

 

오늘은 제가 #셀프요가수련 한 동작들에 대해 가볍게 보여드리려 해요 :) 

 

저도 아직은 열심히 수련 중인 #요기니 입니다 ㅎㅎ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요가의 매력이 푹 ~ 빠지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고고싱 ! 

 


 

제제의 요가수련 / 다운독 / down dog

 

down dog 에서 점프로 돌아오는 과정 !

 

개인적으로 이 동작이 참 온 몸이 쭈~~~욱 펴지는 느낌이 참 좋다 ㅎㅎ

뒷벅지에 햄스트링과 척추를 뭔가 쭉 펴주는 느낌 !

 

제제의 요가수련 / 차투랑가 / chaturanga

 

다운 독 (down dog) 들어가기 전 차투랑가 (chaturanga)

 

실제로.. 차투랑가 들어가는 빈야사 계속 무한 반복하는 아쉬탕가 하다보면

팔근육이 장난아니게 좋아진다

엄청나게 단단해지고.. 

 

저번에 아쉬탕가 마이솔 가서 정말 차투랑가.. 지옥에 빠졌는데..

그 날 이후로 거의 한 달간은 나는 팔과 다리를 쓰지 못했다... ㅎㅎㅎ

그래도 항상 기분 좋은 요가 수련 ^^ 

 

제제의 요가수련 / 비라바드라사나 1 / 워리어자세 / 전사자세 1 

 

일명 : 워리어자세/ 전사자세! 

비라바드라사나 1 (첫번째 동작)

 

약간 하이런지와 비슷해서 허벅지, 다리근육, 엉덩이 힙업에도 효과가 좋은 자세다

수리야 나마스까라 B에서 무한 연결하면서

차투랑가 -> 다운독 -> 비라바드라사나 1 이랑 계속 반복하다보면

정말 이 자세만 하는데도 충분한 운동 효과를 가질 수 있다 !! 

 

제제의 요가수련 / 우티타 트리코나 아사나 / 삼각자세

 

일명 삼각자세

산스크리트어 로는 우티타 트리코나 아사나

 

요가하면 유명한 기본 동작 중 하나! 

하다보면 점점 늘어나는 햄스트링에 기분 좋아지게 될거다

이 삼각자세를 하게 되면 , 허벅지 안쪽근육, 복부 운동 등 굉장히 다양하고 좋은 효과를 가지게 된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아사나 중 하나 ㅎㅎ 

 

 

제제의 요가수련 / 우르드바 다누라사나 / Urdhva Dhanurasana / 아치자세
제제의 요가수련 / 우르드바 다누라사나 / Urdhva Dhanurasana / 아치자세

 

 

우르드바 다누라사나 (Urdhva Dhanurasana)

 

일명 아치자세 / 위로 향한 활자세

 

두번째 짤을 보면 약간 아치다리 처럼 생기기도 했고~ 활이랑 비슷하기도 하다 ㅎㅎ

진짜 후굴자세로도 유명한데, 후굴 잘하는 사람들 보면 정말.. 완전 ..

나는 뭐 저정도는 별거 아니고,, 

완전 뒤로 폴더폰 처럼 접히더라.. 

언젠가는 그렇게 되려나? ㅎㅎ

 

제제의 요가수련 / 사바사나 / savasana

 

요가의 끝 . 마무리 자세

 

사바사나

 

이 때 진짜 모든 힘을 쭉 빼고, 편안하게 호흡하며 눈을 감고 누워서 명상한다.

조용한 음악이 있으면 정말 개운하고 기분 좋아진다

 

 

https://youtu.be/P2OMv7ktKSM

 


 

<제제의 요가복 추천>

 

https://smartstore.naver.com/koyastore/products/5470946101

 

[해외] 요가 필라테스 홈트 베이직 편안한 요가탑 크롭탑 : 코야상점

스포츠 요가 필라테스 홈트 트레이닝 편안한 핏예쁜 브라탑 크롭탑 나시티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koyastore/products/5513791371

 

[KOYA] 요가 필라테스 러닝 트레이닝 편안한 반바지 폴댄스 팬츠 숏츠 : 코야상점

스포츠 필라테스 요가 헬스 홈트 러닝 등산 3부 숏츠 레깅스 팬츠 폴댄스 의상

smartstore.naver.com

 

 

정말 편안하니 홈요가 할때 아주 착착감긴다 ㅎㅎ 

홈요가복으로 강추 !!!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