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오늘의 글귀

오늘의 글귀 - 열등 의식을 이용하자 (조수미, 자괴감 명언, 좋은 글)

728x90

오늘의 글귀 - 열등 의식을 이용하자 (자괴감 명언, 좋은 글)

 

 

열등의식
그거 나쁜 것만은 아냐.
거름과도 같은 것이라
고약한 냄새를 풍기지만
오히려 그것 때문에
크게 자랄 수도 있지.
비뚤어지지만 않는다면.

 

 

어떤 만화글이다.

 

나는 요즘 내가 지금까지 하지 않았던 분야를 배우기 시작했다.

그곳에는 이미 나보다 먼저 앞선 사람들,

전공자들, 

내가 나름 잘한다 자부했던 게 나보다 이미 더 잘하는 사람들로 인해

나는 기가 죽었다

 

 

열등의식을 가질 수 밖에 없는 상황과 조건들.

 

이때의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나는 조수미님의 명언에서 답을 얻었다

 

1. 어떤 고난이 닥쳐도 약해지거나 울지 않을 것

2. 어학과 노래에 온통 치중할 것

3. 항상 깨끗하고 자신에 만족한 몸가짐과 환경을 지닐 것

4. 말과 사람들을 조심할 것.

5. 절대 울지 않는다. 강하고 도도하게!! 

<로마에 도착한 첫날 (1983년 3월 28일)> 조수미

 

열등감에 휩싸일 시간에 나에게 집중하자.

 

어제의 나와 비교하자

비교할 상대는 오로지 나뿐이다.

어제의 나를 먼저 이기지 못한다면

누구에게도 이길 수 없다

 

< 노리제 버전 >

1. 어떤 고난이 닥쳐도 포기하지 않을 것

2. 어학과 개발에 온통 치중할 것

3. 항상 깨끗하고 자신에 만족한 몸가짐과 환경을 만들고 지닐 것

4. 말과 사람들을 조심할 것

5. 많은 공부와 예습, 복습으로 철저히 연습하기

6. 나의 다짐을 일기에 적고, 프로젝트 내내 매일 일기를 쓸 것

< 성공의 비밀은 '자신감'이며 자신감의 비밀은 '엄청난 준비'다 >
- 조수미 -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성공시키고자 싶거나

새로운 도전을 망설이는게 있다면.. 

 

나에게 집중하고 나를 믿어주자

지금 내가 해야할 일만 신경 쓰고 집중하자

굳건한 의지로 해내자.

 

할 수 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