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기록

지리산 섬진강 구례 맛집 - 세자매가든, 토지우리식당 #돌솥밥정식 # 정식맛집 #다슬기맛집 #다슬기전문점 #전통수제다슬기

728x90

 

이번 10월은 정말.. 바빴지만 힐링됐던 한 달이 될듯하다.

 

우선 내 인생 처음인 지리산 섬진강을 가게 됐고 구례라는 곳에 도착했다.

사실 그냥 이모들과 함께 가는 여행 따라간 것 뿐이지만..

정말 구례라는 곳이 이렇게나 아름답고 청명한 곳이었나 생각이 들 정도로!! 진짜 힐링 잘하고 왔다.

사실 사람들이 여행지로 많이들 가는 곳이 제주도, 강원도 이 부근이긴 하지만.. (나도 그랬고)

이번 기회로 알게된 사실은 (저번 해남 여행도 그렇고..) 정말 우리나라가 참으로 아름답다는 사실!!

 

사실 근데 뚜벅이들은 쉽게 가지 못하는 게 현실이다. (뚜벅이 = 나) 

그리고 이번 지리산 섬진강 구례 여행만 해도.. 운전하는 사람이 진짜 죽어나는 곳이다 ㅠ

가는데만 거의 6시간 넘게 걸렸으니.. 차가 너무 막혔고 그냥 기본 거리 자체가 정말 많이 걸린다.

하지만! 많이 걸리는 만큼 진짜 올만하다. 아니 꼭 지리산 섬진강은 구례는 와야 한다! 

 

이번 2박 3일 일정으로 지리산 섬진강 구례를 짧게나마 돌아봤지만 다시 또 오고 싶을 정도로

같이 여행한 사람들끼리 입모아 대만족 했을 정도로 최고의 여행지였다.

 

우선 2박동안 즐긴 맛집을 소개할까 한다.

 


1) 지리산 섬진강 구례 정식 맛집 세자매가든 

 

세자매가든

 

#치자영양돌솥밥정식 (good)

#산채비빔밥정식 (good)

 

정식 맛집으로 유명했던 이곳은 확실히 돌솥밥, 그리고 밑반찬들이 너무 맛있었다 ㅠ

 

 

 

 

< 지리산 섬진강 구례 정식 맛집 세자매가든 위치 및 info >

 

위치

전남 구례군 광의면 매천로 346

 

전화번호

0507-1365-8989

 

영업시간

 

 

 

 

지리산 섬진강 구례 맛집 - 세자매가든 #돌솥밥정식 # 정식맛집 #치자돌솥밥정식

 

 

물론 오는 길에 휴게소에 틈틈이 들러서 군것질도 하고 점심도 먹었지만

역시... 막상 구례에 도착한 순간 너무너무 배가 고파져서 바로 식당을 알아봤다

정식집으로 유명한 세 자매 가든을 찾게 됐다.

 

 

지리산 섬진강 구례 맛집 - 세자매가든 #돌솥밥정식 # 정식맛집 #치자돌솥밥정식

 

식당 내부는 꽤 큼직한 편이었다. 아무래도 단체손님들도 많이 오는가 보다.

우리가 갔을 때도 우리 거 주문하고 난 다음에 단체팀들이 엄청 몰려왔으니까..

 

 

지리산 섬진강 구례 맛집 - 세자매가든 메뉴판 #돌솥밥정식 # 정식맛집 #치자돌솥밥정식

 

 

인터넷에서 찾아봤을 때부터 군침 돌았던 치자 돌솥밥 정식

사진 보자마자 정말 군침 돌더라. 그래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주문. 

5명이서 갔는데 1명은 재첩국을 시키고 나머지는 모두 치자 돌솥밥 정식으로 주문했다.

 

지리산 섬진강 구례 맛집 - 세자매가든 #돌솥밥정식 # 정식맛집 #치자돌솥밥정식

 

 

역시 보기에도 예뻤던 것이 맛도 좋았다. 

밑반찬들도 나는 좋았는데 같이 식사했던 이모들은 좀 짰다고 하셨다. (조금 짰던 거 같기도 하고..)

하지만 나는 돌솥밥 그리고 된장찌개가 메인이라 아주 잘 먹었다. 

 

 

지리산 섬진강 구례 맛집 - 세자매가든 #돌솥밥정식 # 정식맛집 #치자돌솥밥정식

 

 

고슬고슬한 치자밥을 담아내고 숭늉?을 만들기 위해 물을 넣어 다시 뚜껑 덮어놓기 

개인적으로 재첩국은.. 재첩이 너무 없고 그냥 국물만 있는 느낌이라 (재첩이 매우 매우 적고 작았다..)

그냥 정식집이니 정식이 제일 무난한 선택일 듯!

 

지리산 섬진강 구례 맛집 - 세자매가든 #돌솥밥정식 # 정식맛집 #치자돌솥밥정식

 

 

지리산 섬진강 구례 맛집 - 세자매가든 #돌솥밥정식 # 정식맛집 #치자돌솥밥정식

 

 

식사 잘 ~~~ 하고 밖에 나오니 웬 고양이가 안에서 쉬고 있었다.

이번 구례에서 사실 제일 많이 본 게.. 고양이었다.

저번 해남 여행 때는 떠돌이 개들을 정말 많이 봤는데 이번에는 고양이 천국이었다.

물론 귀엽지만 이제 추워질 텐데 ㅠ 추울까 봐 걱정.. 

 

첫날에 지리산 섬진강 구례 여행에서의 첫 끼! 

세 자매 가든에서 잘 먹었습니다 ~ ♡

 

 


 

2) 지리산 섬진강 전통 수제 다슬기 전문점 다슬기 맛집 - 토지우리식당 

 

토지우리식당 

 

#다슬기초무침 (good)

#다슬기손수제비 (good)

#다슬기전 (humm)

 

 

<지리산 섬진강 전통 수제 다슬기 전문점 다슬기 맛집 - 토지우리식당 위치 및 info >

 

 

위치 

전남 구례군 토지면 섬진강대로 5048 토지우리식당

 

전화번호 

061-781-2415

 

영업시간 

 

 

지리산 섬진강 전통 수제 다슬기 전문점 다슬기 맛집 - 토지 우리식당

 

사실 여기는 엄마 지인을 통해 알게 됐는데 문제는 식당 이름을 깜빡함..

그래서 그냥 다른 곳 유명한 다슬기 전문점에 가려고 했지만 그곳은 정말.. 웨이팅이 엄청 걸리는데 심지어 영업시간이 겨우 2시까지였나 뭐였나.. 그래서 엄마가 기억을 할 수 있다면 거기로 가고 (이름도 몰랐었다 까먹었음 ㅋㅋ 대략적인 위치만 기억하는 정도..) 아니면 그 유명한 집에 가기로 했는데 마침 우리가 지나던 길에 딱 있었던 것!! 

바로 들어갔다 ㅎㅎ 

 

 

미리 얘기하자면, 정말 유명한 그 다슬기 맛집보다 훨씬 낫다

아니 진짜 여기로 와야 한다 

다슬기가 통통하니 큼직하니 맛나고 정말.. 뭔가 막 씹히지도 않고 좋았다.

 

 

지리산 섬진강 전통 수제 다슬기 전문점 다슬기 맛집 - 토지 우리식당 

 

 

정감 있는 분위기에 뭔가 맛있을 것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 이 느껴졌다 ㅋㅋㅋㅋ 

 

 

지리산 섬진강 전통 수제 다슬기 전문점 다슬기 맛집 - 토지 우리식당&nbsp; 메뉴판

 

 

우리는 다슬기맛집이고 다슬기전문점이니! 

다슬기 위주의 메뉴들로 주문했다 

(다슬기수제비, 다슬기맑은탕, 다슬기초무침)

 

지리산 섬진강 전통 수제 다슬기 전문점 다슬기 맛집 - 토지 우리식당 다슬기초무침

 

 

양이 어찌나 많고 통통하니 다슬기가 쫄깃했다.

평소 다슬기국은 먹어봤어도 다슬기 초무침은 처음이었는데

쫄깃한 식감을 제대로 느끼려면 오히려 초무침이 더 좋은 선택일 듯!

 

 

지리산 섬진강 전통 수제 다슬기 전문점 다슬기 맛집 - 토지 우리식당 다슬기맑은탕

 

 

다슬기 맑은탕은 정말.. 와.. 그냥 속이 풀리는 느낌

맑고 시원하고 풍기 가득가득하고 이 심플한 조화가 이렇게나 깊은 맛이 날 수 있을까나..

특히 해장으로는 그냥 끝내줄 듯.. 꼭 드시길.. 

아니 지리산 섬진강!!! 까지 가서!!! 섬진강 다슬기가 얼마나 맛나는데!! 꼭 드시길.. ㅎㅎ 

 

지리산 섬진강 전통 수제 다슬기 전문점 다슬기 맛집 - 토지 우리식당 다슬기손수제비

 

다슬기 손수제비

 

크.. 손으로 직접 만든 수제비라 그런지 다슬기 맑은탕에 어우러지는 쫄깃한 수제비 ><

최고 최고 말해 뭐해! 

 

지리산 섬진강 전통 수제 다슬기 전문점 다슬기 맛집 - 토지 우리식당 

 

다슬기 이렇게 많이 먹을 줄은 생각도 못했지만 진짜 지리산 섬진강 와서 다슬기는 꼭 맛봐줘야 할 듯! 

꽤 유명인들도 오는 거 같은데 우리도 정말 다들 만족한 식사였고 하루에 두 끼를 그냥 여기서 하고 싶을 정도로 좋았다.

 

 

정말 이번 구례 여행에서 식도락 정말 정말 잘 즐긴 거 같다!

 

잘 먹고 잘 쉬고 맑고 시원한 지리산 공기도 잘 쐬고!! 

 

위가 호강했지 ㅎㅎ

 

 

지리산 섬진강대로 구례여행 드라이브 풍경

 

 

 

마지막으로 지리산 섬진강대로를 드라이브하던 사진과 함께! 

 

 

 

잘 먹고 갑니다 ><

 

* 리뷰가 도움되셨다면 구독/좋아요 부탁드려요 ♡

* 위 의견은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입니다 :)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