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오늘의 글귀

오늘의 글귀 - 나만의 길을 찾는 법 (feat. 남들 따라가지 마라 / 인디언 속담)

728x90

오늘의 글귀 - 나만의 길을 찾는 법 (feat. 인디언 속담)

 

 

 

남들의 시선에 눌리지 말고
묵묵하게 걸어가세요.
그게 길이 됩니다.

_syndromez

 

 

흔히들 생각하는 인생의 길은 정해져 있다.

 

무사히 대학교까지 잘 졸업해서 직장에 들어가 결혼하고.. 등등

 

하지만 우리는

"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 "

 

라는 질문 혹은 그와 비슷한 질문을 끊임없이 생각해 보게 된다.

그리곤 조언도 구하고, 남들 하는 거 따라 하기도 하고..

 

남들 따라가지 말고, 자신만의 길을 찾고 발견하라는데. 

그건 도대체 어떻게 하는 건지..

 

여기서 도움을 준 인디언 속담이 있다.

 

그대 자신의 영혼을 탐구하라.
다른 누구에게도 의지하지 말고
오직 그대 혼자의 힘으로 하라.

그대의 여정에 다른 이들이 
끼어들지 못하게 하라.
이 길은 그대만의 길이오.
그대 혼자 가야 할 길임을 명심하라.

비록 다른 이들과 함께 걸을 수는 있으나
다른 그 어느 누구도 그대가 선택한 길을
대신 가줄 수 없음을 알라.

< 인디언 속담 중 >

 

 

그렇다. 

인생은 어차피 혼자서 헤쳐나가야 하는 수수께끼의 나무다. 

또한 자기만의 뿌리가 다르게 내려진 것처럼 

각자 다른 인생을 살고 있다. 

 

그렇기에 내가 가진 질문들, 문제들은 

스스로 찾는 힘을 길러야 한다.

 

누구의 시선도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어차피 신경 써봤자, 그들은 내 인생, 내 문제를 해결해주지 않는다.

그런 사람들을 신경 쓰며 괜히 따라가지 말자.

 

오직 나만의 길이고,

나만의 해결법으로 내가 가진 문제들이 해결될 것이다.

 

그 누구도 내 인생의 주인인 나 대신 살아줄 것도 아니며, 그 누구도 나 대신 이 모든 생각을 대신해 줄 수는 없을 것이다.

 

위의 말처럼,

남들의 시선에 눌리지 말고

내가 내가 가진 고민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보고, 그 길을 스스로 개척해서 나아가야 한다.

 

 

삶이라는 것은

내가 의도한 대로 살 수 있을 때

비로소 내 것이 된다고 한다.

 

 

남들 말에 귀 기울일 것 없이

남의 시선 신경 쓸 것 없이

내 길은 내가 알아보고

내가 개척하고

내가 나아가는 거다.

 

그럼 그게 내 길이 되겠지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