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오늘의 글귀

오늘의 글귀 - 휴식을 게을리하면 더 큰 시간을 낭비하게 된다 (번아웃 ,휴식이 필요한 이유, 나폴레온 힐)

728x90

오늘의 글귀 - 휴식을 게을리하면 더 큰 시간을 낭비하게 된다 (휴식이 필요한 이유, 나폴레온 힐)

 

 

 

일을 할 때 추진력을 얻기 위해서는
휴식과 기분 전환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를 무시하다가는 크게 넘어질 수 있다.

- 나폴레온 힐 -

 

 

시간은 인간에게 주어진 가장 귀중한 재산

 

이를 재산으로 여기고 현명하고 후회 없이 사용해야 한다. 나폴레온 힐은 이 중에서 개인활동에 쓰이는 8시간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많은 사람들은 사회활동, 학업을 병행하고 있고 대부분의 시간을 직장 또는 학교 등에서 보내고, 그 외에 개인시간이 우리에게 온전히 주어진 시간으로 보내고 있다.

 

이때 이 시간이 중요하다.

 

요즘은 갓생, 미라클모닝이 많아지고 왠지 이렇게 생활하지 않으면 뒤처지는 것 같은 기분까지 든다. 

 

하지만 인생은 체력전이기도 하다.

제대로 쉬어야 제대로 앞으로 나아가는 게 가능하다.

 

 

무조건 일하는 시간만 늘려
창의력과 생각하는 힘을 짓밟다 보면
그 끝엔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무기력증에 빠지는 번아웃이
기다리고 있다.

번아웃 상태가 오면,
자아의 일부를 잃어버리게 되어
자신이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게 되고, 그로 인해
정신적 고통을 겪게 된다.

더 나아가서 모든 일에 
무기력해지고 의욕이 사라져
삶의 목적마저 잃어버릴 수 있다.

- 나폴레온 힐 - 

 

 

 

 

나 또한 이걸 경험했다.

 

갓생 라이프, 미라클모닝 라이프를 무리해서 이어가다 보니 어느 순간 내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오히려 길을 잃게 되었다.

 

왜 내가 이렇게 쉴 틈 없이 살아야 하는지

왜 내가 이렇게까지 노력하고 있는지..

순간 번아웃이 왔었다.

 

그리고 자신을 다시 돌아봤다.

 

내가 무엇을 위해 어떻게 하는 게 더욱 나를 위한 길인지, 보다 더 효율적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을지에 대해

 

그리고 틈을 주기로 했다.

나에게는 작은 휴식이었다.

 

하루를 보낼 때

무조건 틈을 주고 여유를 가지기로 했다

 

시간 맞추려고 무리해서 버스 타지 않으려 하고 차라리 그 시간에 내가 빈 시간을 이용해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게 되고

내 삶의 질을 높여줄 만한 맛있는 음식들, 기분 전환 시켜줄 수 있는 음악들, 책을 읽는다던지.. 등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그 작은 휴식 속에 껴놓고

틈틈이 내 일상을 돌아보면서 

내가 어디에 와있는지 다시 돌아보고

즐기며 갓생 라이프를 보내고 있다.

 

훨씬 더 나아졌다.

 

목표를 위해 앞으로 나아갈 때 

중요한 건 나를 잃지 않는 것이다.

 

나를 잃게 되면 목표도 잃게 되고

더 나아가 삶의 목적 또한.. 

잃어버리게 될 수 있다.

 

조심하고 경계해야 한다.

정말 위험하다..

 

나폴레온 힐은 말했다.

 

제풀에 지쳐 나가떨어지지 않으려면
일상에 변화를 주는 새롭고 흥미로운 
무언가를 찾아 상상력을 자극해야 한다.

그렇게 찾은 흥밋거리는 일상의 활력을
되찾고 내일을 살아갈 힘을 준다.

- 나폴레온 힐 -

 

 

나에게는 음악과 운동이 있다

 

특히 음악은 새로운 음악들로 기분 전환하기 딱 좋다

그리고 그 음악을 신나게 부르며 집으로 돌아온다

 

휴식이 필요한 이유는

나 자신을 지키기 위해

나의 삶의 목적을 지키기 위해

나의 목표를 위해 필수다. 

 

어떻게 휴식을 보내야 내가 완전히 충전이 될지 잘 모른다면, 앞으로는 나만의 일상의 작은 휴식들을 어떻게 보낼지 진지하게 고민해봐야 할 것이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