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오늘의 글귀

오늘의 글귀 - 명상이 필요한 이유 (feat. 해결책을 찾는 방법)

728x90

노리제의 글귀모음집

 

 

우리는 고요함 속에서
창의성과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 에크하르트 톨레 - 

 

 

고요함/ 침묵/ 정적/ 적막의 순간들을 못 견뎌하는 사람들이 있다.

옛날의 나도 그중 한 명이었다.

 

그래서 미라클모닝이라는 붐이 번지기 이미 이전에 '명상'이 좋다는 건 사실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일 것이다.

그럼에도 명상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

 

왜? 

 

혼자 있는 시간이 어색하다.

뭔가 가만히 있는 그 시간을 못 견딘다.

아무 소음도 없는 그 정적을 견디기 힘들어한다.

그리고 적막이 흐르는 그 분위기를 못 견뎌한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명상을 힘들어한다.

 

하지만 알다시피 성공한 그 수많은 사람들이 모두 입을 모아 이야기한다.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하는 일 바로..

 

명상하는 시간

 

그럼 그 사람들은 명상하는 시간에는 무얼 하는 걸까?

다양한 구체적이 행위가 있겠지만.

공통점이 있다면 그건 '고요함'을 즐기는 것이다.

 

 

고요함 (Silent) = 침묵 (Silence) 

 

이 명상하는 시간만큼은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이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 현재에 존재하는 내 상태에 온전히 집중하는 것이다.

 

가만히 앉아 혼자 조용한 시간을 보내는 건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행동이다.

- 존 카밧 진 - 

 

나의 감정, 신체와 내 영혼까지

내가 스스로 깨어있음을 알아차리고

나라는 사람을 가장 먼저 챙겨주는 것이다.

유일하게 나를 지키는 시간이 명상이다.

 

아침에 일어나서 많은 사람들과 상황들을 마주하다 보면 

정작 스스로를 챙길 시간이 부족해진다.

그렇게 그저 시간에 휩쓸려 살아가다 보면

꼭 들어야 하는 내 안에 있는 내면의 목소리를 놓치게 되고

 

 

그러다 보면 어느 순간..

 

 

나는 도대체 무엇을 위해, 왜 살고 있지?

 

 

내가 살아가는 삶의 이유까지 방황하게 돼버린다.

이걸 방황하게 되는 순간부터 사실 꽤 많은 것들이 어긋나면서 마음이 어지럽혀지고

한구석이 매우 불편해지기 시작한다.

그렇기에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꼭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마음챙김의 방식 中

그 첫 번째가 명상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명상은 진실된 나를 만나는 시간이다.

나의 깊은 내면으로 빠져들게 되면 내가 지금까지 끙끙 앓아왔던 문제들에 대해서도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내면으로 가는 것.
그것이야말로 진정으로 중요한 일이다.
해결책은 외부에 있지 않다.
자신이 누구인지 정확히 알아보라.
내면에서 해결책을 찾는 자세를 가지면
자신이 직접 해결사가 될 수 밖에 없다.

- 엠마 티벤스 - 

 

 

진실된 나를 만나야 하는 이유
명상을 해야하는 이유
지금부터라도 고요함에 다가가야 하는 이유다.

@noreze

 

300x250